로고

제로 2050 기후재단

재단소식

MOU

MOU

‘넷제로 2050 기후재단-우석대학교’ 『지속가능한 탄소중립 사회실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작성자 : 넷제로 2050 기후재단
  • 2023-09-21
  • 조회수 : 287 건

넷제로 2050 기후재단은 921우석대학교 진천캠퍼스 미래센터 화상회의실에서 우석대와 지속가능한 탄소중립 사회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했다.

 

본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간의 협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탄소중립을 위한 대안 및 실천 활동을 활성화하도록 긴밀히 협력하는 것에 목적을 둔다.

 

약식에서 양 기관은기후, 환경, 에너지 관련 실천 행동 참여 후변화 대응을 위한 정보의 교류와 상호 협력 탄소중립과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지역 공동사업 협력 탄소포집과 저장 및 활용을 위한 구개발에 대한 협력각 기관과의 교류·협력을 통한 공익적 활동 성화 협력 그 밖에 양 기관의 필요성이 인정되는 사항을 상호 협력한다고 밝혔다.

 

장대식 이사장은 우석대학교와 함께 체결한 MOU를 통해서 더욱 긴밀하게 협력할 수 있게 되어서 기쁘다함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관계가 되자고 말했다.

 

한편 업무협약 이후에 장대식 넷제로 2050 기후재단 이사장과 김상희사무부총장이 2023년도 2학기 유레카초청강의에서 특강을 진행했다.

 

이 강의에서 장대식 이사장은 기후위기의 대안으로 젊은이들의 실천을 꼽으며 젊은이들이 생활 속에서 탄소중립을 위해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은 쉽고 많다며 탄소중립의 일상화를 강조했다.

 

김상희 사무부총장은 탄소중립의 핵심은 에너지 전환으로 재생에너지의 비율을 높여야 하며, 에너지 절약 실천과 더불어 그린소비자, 유권자로서 기업과 정부에 소리를 내는 행동하는 기후세대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